회사소개

택시배송 이용약관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딜리버리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택시이용 물품배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택시배송 앱이라 함은 택시를 이용한 물품배송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 “택시배송"(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라 함은 회사가 앱을 통해서 회원과 택시를 통한 물품배송 제공자를 연결하고, 택시 이용에 따른 이용요금 등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택시를 이용하여 물품배송을 의뢰하는 자를 말합니다.

4. "배송제공자라 함은 회사와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택시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택시를 이용한 물품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및 그에 소속된 택시기사 또는 개인택시 기사를 말합니다.

5. "배송서비스라 함은 택시를 통해 배송제공자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물품배송 서비스를 말 합니다.

6. “호출이라 함은 "회원"이 택시배송을 통해 도착지를 입력하고 "호출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택시를 부르는 행위를 말합니다.

7. "이용요금이라 함은 "회원"이 배송서비스를 제공 받은 대가로 배송제공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택시요금을 말합니다.

8. “배정완료라 함은 "호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해당 "호출"을 수행할 배송제공자가 정해진 것을 말합니다.

11. “배정취소라 함은 "배정완료 후 "회원""호출"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취소수수료라 함은 "회원""배정완료 후 "배정취소"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부과되는 위약금을 말합니다.

13. "결제라 함은 "배송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서비스에서 카드결제 또는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14.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프로모션 용도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 라 "배송서비스"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3(약관의 명시 및 개정 등)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지는 서비스 이용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 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 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본 약관과 개별약관, 이용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릅니다.

4.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또는 로그인 시 동의창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택시배송 앱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 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장 택시배송 서비스 이용

 

6(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자"라고 합니다)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가 요구 하는 항목들을 기재하여 본 약관에 동의 후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1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서비스요금의 책정)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8(이용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원에게 미수가 있을 경우에는 미수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 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할인을 받는 경우

. 고의로 미수를 발생시킨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택시배송 앱에서도 탈퇴 또는 해지되며, 택시배송 앱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9(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의 택시 호출에 대한 배송제공자의 연결

. 회원 및 배송제공자의 운송서비스 이용 및 제공 관련한 신고 및 요청사항 대응

 

2. 회사는 제1항의 내용 외에 서비스내용을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내용에 대해서도 본 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하에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 자 7일 전부터 택시배송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0(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 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 상 필요한 경 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회원에 대한 통지) 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 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7.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중단 또는 종료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 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5(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2(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본 약관 또는 이용정책 등을 위반한 경우

2. 1항의 이용제한 등은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기 지급된 쿠폰 등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정책에서 정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배송제공자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제1항의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 할 수 있습니다.

 

3장 운송물의 수탁

  

13(정보의 제공)

 

배송제공자 및 회사는 회원이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한 사항을 택시배송 앱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 배송제공자의 택시번호 및 전화번호

. 이용요금 및 지급방법

. 손해배상의 방법 및 한도

 

2. 회원은 배송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택시배송 앱을 통하여 배송제공자에게 제공합니다.

. 회원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

. 받는 사람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

. 배송물품의 종류, 수량 및 가액

. 배송물품의 인도예정장소 및 배송 관련 메시지

. 배송물품의 배송 관련 특별한 주의사항

 

14(포장)

 

회원은 운송물을 그 성질, 중량, 용적 등에 따라 운송에 적합하도록 포장하여야 합니다.

배송제공자는 배송물품의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아니한 때에는 회원에게 필요한 포장을 하도록 청구하거나, 회원의 승낙을 얻어 운송 중 발생될 수 있는 충격량을 고려하여 포장을 하여야 합니다.

배송제공자는 제2항의 규정을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사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제 26

조에 따라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15(배송물품의 수탁거절)

 

배송제공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운송물의 수탁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택시배송 앱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제13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청구나 승낙을 거절하여 운송에 적합한 포장이 되지 않은 경우

회원이 제1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확인을 거절하거나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이 운송장에 기재된 것과 다른 경우

운송물 포장의 크기가 가로, 세로, 높이 세변의 합이 108cm(40,000)를 초과한 경우

운송물 포장의 무게가 20를 초과하는 경우

운송물 포장의 가액이 1,000,000원을 초과하는 경우

운송물이 화약류, 인화물질 등 위험한 물건이 경우

운송물이 밀수품, 군수품, 부정임산물 등 위법한 물건인 경우

운송물이 현금, 카드,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건인 경우

운송물이 살아있는 동물, 동물사체 등인 경우

운송이 법령, 사회질서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경우

운송이 천재, 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불가능한 경우

 

4장 운송물의 인도

 

16(승객과 운송물 동시 운송 금지)

 

배송제공자는 승객과 운송물을 동시 운송 할 수 없습니다.

 

17(받은 사람 부재 시의 조치)

 

1. 배송제공자는 운송물의 인도 시 받는 사람으로부터 인도확인을 받아야 하며, 받는 사람이 대리인에게 운송물의 인도하였을 경우에는 받는 사람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2. 배송제공자는 받는 사람의 부재로 인하여 운송물을 인도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 및 보내는 사람과 통화 후 회사가 지정한 위탁 장소에 운송물을 맡기면 됩니다. 이 때 배송제공자는 회사 및 받는 사람에게 운송물이 보관되어 있는 위탁 장소를 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전항의 경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둘 다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배송제공자는 고객센터에 확인을 받은 후 고객센터로 물건을 이동시키면 배송제공자의 의무를 다한 것으로 봅니다.

 

18(운송물의 폐기)

 

회사는 제16조 제2항의 경우 회원 및 받는 사람에게 1주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배송물품의 수령을 최고하고 그 기간 내에 수령이 없는 경우 운송물을 폐기처분합니다.

전 항의 배송물품의 수령 최고 시 그 기간 내에 수령이 없는 경우 운송물을 폐기처분한다는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5장 운송물의 사고

 

19(사고발생시의 조치)

 

배송제공자는 운송물의 수탁 후부터 인도전까지 일부 멸실이나 현저한 훼손을 발견한 때 또는 인도예정일보다 현저하게 연착된다고 판단되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배송제공자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지시를 기다릴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배송제공자가 정한 기간 내에 지시가 없을 경우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운송의 중지, 운송물의 반환 기타의 필요한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송제공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장 배송제공자의 책임

 

20(책임의 시작)

 

운송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에 관한 배송제공자의 책임은 운송물을 회원으로부터 수탁한 때로부터 시작됩니다.

 

21(손해배상)

 

배송제공자는 운송물의 수탁, 인도, 보관 및 운송에 관하여 주의를 태만히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본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에게 운송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원이 운송물의 가액을 택시배송 앱을 통해 명시한 경우에는 배송제공자의 손해배상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 전부 또는 일부 멸실된 때

택시배송 앱에 기재된 운송물의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손해액

 

. 훼손된 경우

1) 수선이 가능한 경우: 배송제공자의 비용부담으로 수선해 줌

2)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에 준하여 손해배상을 산정함

 

. 연착되고 일부 멸실 및 훼손되지 않은 때

인도예정일을 초과한 일수에 이용요금액의 50%를 곱한 금액을 지급한다. 다만 이용요금액의 200%를 한도로 합니다.

 

. 연착되고 일부 멸실 또는 훼손된 때: 2항에 의합니다.

 

3. 회원이 택시배송 앱에 운송물의 가액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 손해배상한도액은 300,000원으로 하며, 택시배송 앱에 운송물의 가액을 기재한 경우 손해배상한도액은 1,000,000원으로 합니다.

 

7장 쿠폰 및 할인

 

22(쿠폰)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요금의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이를 택시배송 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택시배송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미사용 쿠폰은 삭제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23(할인)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택시배송 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회원은 할인 안내에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서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할인을 받은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8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24(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25(개인정보 보호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호출이 이루어진 경우 운송 서비스 당사자 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차,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배송제공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6(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호출을 하기 전에 이용조건을 확인 후 호출하여야 합니다. 이용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호출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호출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이용요금 결제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배송제공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이용요금, 유료서비스 및 제휴서비스에 대한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 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 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 실로 인하여 배송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쿠폰, 할인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7(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 쿠폰, 할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한 경우

. 배송서비스 이용의사 없이 호출을 하는 행위

. 택시배송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 양도 등을 하는 행위

. 타인의 명의도용, 부정거래 등 관련법령, 개별약관,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여 택시배송에서 회원 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와 배송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 차.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 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9장 기타

 

28(책임제한)

 

1. 회사는 회원과 배송제공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관리 제공할 뿐이며, 회원 및 배송제공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과 배송제공자 사 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회원 또는 운송제공 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운송제공 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직접 판매한 경우에는 회사가 판매임을 다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화면 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과 배송제공자 간 거래와 관련하여 운송서비스 신청의사 또는 수락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 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배송제공자가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원이 서비스를 통한 택시 호출시 표시되는 이용요금은 예상 이용요금으로, 실제 이용요금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차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 하지 않습니다.

 

29(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1101일부터 적용됩니다.